사무실이나 업무나, 집에서 게임할때 가장 많이 쓰이는게 키보드 입니다. 이 키보드도 여러 방식이 있는데, 기계식 키보드를 알아보면 나오는 청축 적축 갈축 같은 용어를 처음 들어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청축 적축 갈축 차이와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일반적으로 사무용으로 쓰이는 키보드는 멤브레인 키보드라고 부릅니다. 그만큼 적당한 가격과 키감, 저소음 등으로 그냥 쓰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계식 키보드는 키마다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어서 키보드를 누를때 타건감이 많이 나고, 오타가 적으며, 동시 입력시 에러가 안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게임중 빠르게 여러키를 옮겨가며 조작을 하는데, 위의 일반 키보드 멤브레인식은 소위 말하는 키보드 씹힘으로 원하는 바와 같이 컨트롤이 안되기 때문에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가격도 일반 키보드보다 많이 비싼편이지만 내구성은 일반적으로 더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키패드를 하나하나 빼지기 때문에 키패드 갈이도 자신이 원하는데로 꾸밀수 있는등 이점이 많이 있습니다.
청축 갈축 적축은 먼지 알아봅시다.
청축 적축 갈축 뜻 차이
위에 말한 것과 같이 기계식 키보드는 소리가 일반적으로 경쾌한 것이 특징이고, 타건감이 타격감과 같이 느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청축
그중에 가장 소리가 크고 게임이나 타이핑을 할때 치는 맛을 느낄려면 청축을 써야 합니다. 경쾌한 소리 타건감이 청축입니다. 나머지는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소리가 크기 때문에 사무실에서는 쓸수 없는게 단점이고, 타자치는맛 소리를 같이 원하는 분들은 청축이 좋습니다.
적축
적축은 위의 청축의 큰 단점인 소리를 줄인 키보드라고 보면 됩니다. 기계식 키보드지만 조용하고, 키보드를 누를때 부드럽다고 느낄수 있습니다. 부드럽다는 것이 살짝만 눌러도 입력된다는 말과 같은데, 그래서 구름 타법이라고 말하는 타이핑도 가능하고 정말 조용하게 쓸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그래도 조용한 적축인데 더 조용하게 나온것이 저소음 적축이 있는데 이 저소음 적축이 기계식 키보드를 누르는 맛도 나면서 조용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합니다. 저도 사무실에서 사용하는데 일반 멤브레인보다 더 조용합니다.
갈축
갈축은 위의 두가지의 중간점입니다. 어느정도 경쾌한 타건감과 소리가 있으나, 청축보다는 덜하고 적축보다는 큽니다. 하지만 키감은 어느정도 있어서 중간정도의 위치에 있습니다.
정리
청축 적축 갈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리하면 게임하고 소리시끄러운 것은 상관없으면 청축, 사무실에서도 쓰고 게임할때도 쓰지만 조용함이 우선이다 싶으면 적축입니다. 은근히 갈축은 애매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사무실용 기계식 키보드에 대한 글인데 한번 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