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정보 모음

무알콜맥주 운전 음주단속 여부 , 부작용 까지 총정리

유용2 2022. 9. 5.

요즘 알콜이 없다는 무알콜맥주의 수요가 계속 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무알콜맥주를 마시면 운전 가능할까요? 음주단속에 어떻게 될까요? 무알콜맥주 부작용까지 한번에 정리 했습니다.

무알콜맥주 음주운전 운전가능

무알콜맥주 비알콜맥주

일단 전체적으로 알려진 무알콜맥주가 있고 비알콜맥주가 있습니다. 여기서 차이는 1% 미만이라도 알코올이 함유되는 비알코올 맥주라고 하고, 알코올이 전혀 없는 맥주가 무 알코올 맥주 입니다.

1% 미만이면 우리가 일반 음식을 먹으면서 먹는 알콜 수준이라고 하니 실제로는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체질에 따라서 약간의 알코올에도 술을 먹은 것 처럼 증상이 올수 있으므로 구매 전에 비알콜인지 무알콜인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알콜 맥주에 알콜 성분이 0%라고 표기 되어있습니다.

반응형

무알콜 맥주 음주운전 운전가능

무알콜맥주 운전은 가능합니다. 말그대로 무알콜이기때문에 음주운전이 아니기 때문에 음주단속에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알콜 맥주를 먹었다면 체질에 따라서는 걸릴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술을 즐겨먹는 다면 무알콜맥주를 운전을 해도 전혀 무방합니다. 미국에서는 광고에서도 무알콜 맥주를 먹고 운전하는 것을 내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부작용

부작용을 일으킨다는 사례는 없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살찔 가능성이 있고, 맥주 알레르기 등이 있으면 먹으면 안된다는 정도입니다.

임산부나 수유 중에도 무알콜 맥주는 안전하지만, 실제로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무알콜맥주 청소년 구매

무알콜 음료인 무알콜 맥주도 성인용 음료로 표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담배와 같이 무알콜맥주도 일반 술과 같이 취급하여 팔거나 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음주운전을 하면 안되므로 음주운전 관련 내용에 정리한 글을 링크 남겨봅니다.

 

 

음주운전 기준과 처벌 쉽게 정리, 체혈하는 이유 - 세상에 모든 재테크

음주운전은 절대 하면 안됩니다. 자신 뿐만 아니라 남에게도 큰 피해를 주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음주운전 기준과 처벌기준, 민사, 형사등에 내용과 체혈하는 이유등 정리했습니다.

kjaetech.com

2022.08.30 - [분류 전체보기] - 제로콜라 부작용 혈당 칼로리? 다이어트 콜라

 

제로콜라 부작용 혈당 칼로리? 다이어트 콜라

요즘에는 일반 콜라가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하여,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제로콜라를 찾아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제로콜라 부작용은 없는지 혈당 문제

gold.binzznag.com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