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이나 소규모 상권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상품권이라는 것이 있는데, 상품권을 살때 할인해서 구매할수도 있고, 소득공제율이 높기 때문에 추석맞이해서 한번 사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온누리상품권 할인 구매 및 사용처 구매처등을 정리했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이란?
시장이나 소규모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만들어진 제도로, 대형마트에서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지역상권 및 영세 상인을 보호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현금이나 일반 카드를 사용했을때보다 메리트가 없다면 의미가 없기 때문에 여러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전통시장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일부 사용가능하므로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할인 구매
온누리상품권은 구매할 경우 할인률이 적용되어 구매 가능합니다. 일단 지류 5%, 전자 방식 상품권 구매 5%이고 모바일을 10%할인율이 적용되어 구매 가능합니다. 구매처는 방식마다 다르기 때문에 아래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지류상품권 5%할인 구매
종이로된 상품권을 판매처에서 액면가보다 5%할인가로 구매 가능합니다. 일반 상품권 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60%이상 사용하면 현금으로 거스름돈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현금 영수증 발급대상이 되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판매처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은행 우체국 새마을금고 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 16곳으로 대부분 시중 1금융권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전자상품권 5% 할인 구매
무기명식 카드로도 판매하고 있고, 기명 충전식으로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금이나 카드 소득공제가 필요하거나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 사용하려면 상품권 사용전에 직접 BC 카드 홈페이지에서 소득공제 및 인터넷 등록을 하고 사용해야 적용이 됩니다.
판매처는 7곳으로 우리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비씨카드 입니다.
모바일 상품권 10% 할인 구매
위의 두 방식은 월 구매한도가 50만원인데 모바일 상품권으로는 70만원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아래의 판매처 구매처 앱을 이용해서 구입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득공제 40% 적용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면 소득공제율이 최대 40%입니다. 그러므로 잘 활용하면 더 좋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사용처는 아래의 링크에서 직접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전통시장이라고 전부 사용가능한 것은 아니니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