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금리인상으로 인해서, 갭투자를 했던 사람들이 다 이자를 못내는 상황이 왔습니다. 그러면서 전세피해도 많이 생겼습니다. 전세피해 지원센터 가 22년9월 28일 생겼는데, 어떻게 이를 활용할지 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전세피해 지원센터 란
정부에서 전세사기 피해자들을 위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변호사, 법무사, 공인중개사 및 HUG직원들이 상주해서 법률 상담을 무료고 제공하고 각종 피해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을 안내해준다고 합니다.
지원대상
전세계약 종료후에 정당한 사유없이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한 전세계약 피해자를 대상으로 위의 무료법률상담 및 전세지원 프로그램을 알려주는 등의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계약종료후 보증금이 포인트이기 때문에 전세계약 예정자와 계약만료전 세입자, 수선비 분쟁등은 상담이 어렵습니다.
지원대상자임을 확인하기 위해 피해자는 지원센터에 심사를 요청하고, 지원센터에서 확인서를 발급해주면 지원이 실행됩니다. 그러므로 일단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지원내용 혜택
일단 위의 여러 전세 문제에 대해서 상담을 받을수 있습니다. 방문 상담 중심이기 때문에 예약 신청을 해야 합니다. 나중에 새로 설명하겠습니다.
그리고 긴급 주거지원을 해주기도 하는데 임시거처를 6개월 제공하는데, 임차료 70%를 지원(관리비 별도)해줍니다. 주거 긴급지원은 전세피해자중에 단기임시거처가 필요한자에게 해주는데 퇴거명령을 받았거나 생업상 이유로 거처이동이 필요한자가 대상이 됩니다.
신청방법
HUG주택도시 보증공사 홈페이지 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방문해서 예약 신청가능합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접속합니다.
기타 전세피해 지원센터 이용에 관한 유의사항
상담시간은 10:00~17:00(점심시간 12:00~13:00) 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직은 서울 위주로 운영되는 것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치: 서울시 강서구 화곡로 179, 대한상공회의소 기술교육센터 2층
*콜센터 : 1533-8119, 전화번호 : 02-6917-8119
정리
요즘 전세피해가 많아지고 있어서, 이런 센터 까지 생겼습니다. 전세 사기 안 당하게 조심하시고, 피해를 당하신 분들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꼭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