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참 덥다가 요즘은 아침에는 제법 선선해 지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갑자기 가을이 다가오면서 서늘해지고 옷차림을 잘 못하면 더위에 고생할 수 있습니다. 기온별 온도별 옷차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온도별 기온별 옷차림
일단 기온별 옷차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온별로 위의 사진을 참조해서 옷차림을 하면 날씨에 맞지 않는 옷으로 고생할 일은 없으실 것입니다.
계절별 월별 옷차림
봄은 보통 3~5월 사이를 말합니다. 3월은 12~16도 사이를 오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의는 자켓, 니트, 가디건, 야상을 걸치고 하의는 청바지 면바지 다 괜찮습니다. 4월~5월은 17~19도 정도입니다. 이때는 상의로 셔츠, 가디건, 후드티, 맨투맨티를 입고 하의로 청바지 면바지 슬랙스 원피스등을 입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4월까지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므로 조금은 따뜻한 옷 걸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름은 6월~8월입니다. 먼저 6월에는 20~22도로 긴팔티 셔츠 블라우스 얇은 니트등이 좋고 하의로 면바지 슬랙스 스키니 원피스 등도 괜찮습니다. 7월에는 23~26도가 평균입니다. 이때는 상의로 반팔셔츠 얇은 셔츠를 입고 하의로도 반바지 면바지 반팔원피스 추천합니다. 8월은 본격적 여름 입니다. 이때는 27도 이상으로 많이 덥습니다. 나시티나 얇은 반팔티를 입고 반바지도 시원하게 입으면 좋습니다. 여성분은 민소매 원피스를 입어도 됩니다. 에어컨 가동을 거의 하므로 가방에 얇은 가디건 같은거 하나 준비하시고, 썬크림도 발라주시면 더 안전합니다.
가을 9~11월까지로 봅니다. 9~10월 까지는 12~16도 정도이기 때문에 쟈켓 셔츠 가디건 맨투맨 후드티 등을 입고 하의로 청바지나 면바지 스타킹 원피스를 입습니다. 11월에는 12~16도로 트렌치코트 야상 머플러 를 챙기면 좋습니다. 하의는 편하게 청바지가 무난합니다.
겨울은 12월부터입니다. 6~9도 정도로 생각하고 옷을 입으면 됩니다. 이때부터는 따뜻한 니트나 기모가 들어간 옷, 패딩 코트 목도리를 준비하고 바지도 기모가 들어간 것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월~2월은 일단 5도 이하이기 때문에 최대한 따뜻하게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봄 이나 가을이 온도변화가 심해서 고민인데 참조하시면 좋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