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기계식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은 시끄러워서 민폐다 아니다라는 말이 많습니다. 하지만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인 키감 타건감이 좋고 반응성이 빠르기 때문에 사무실 기계식 키보드도 꽤 수요가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
사무실에서 일반적으로 쓰는 키보드는 멤브레인 키보드 인데, 그냥 딱 보통수준의 가격, 소음, 키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계식 키보드는 타건감과 오타가 적으며, 동시입력 에러가 없기 때문에 키보드를 좋아하는 사람은 기계식을 찾게 됩니다.
아래 링크에 청축 갈축 적축에 대한 비교가 잘 되어있으니 관심있으면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2023.02.27 - [유용한 정보 모음] - 기계식 키보드 청축 적축 갈축 차이 와 장단점 정리
그런데 기계식 키보드는 시끄럽다는 편견이 있는데 이것은 기계식 키보드의 축이 청축이라서 그런 것 입니다. 적축이나 저소음적축을 쓰면 오히려 멤브레인 키보드보다도 소음이 적습니다. 직접 이것 저것 사보고 내린 결론입니다.
기계식 키보드 추천 토체프 저소음 적축 후기
사무실용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검색해보면 가장 많이 추천하는 것이 토체프, 바밀로, 레오폴드, 한성 787s 저소음적축키보드입니다.
제가 토체프를 고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바밀로 레오폴드도 좋은데 가격대가 17~18만원으로 고가 입니다.
- 한성 787s 가격은 저렴하지만 너무 디자인이 별로입니다.
- 무접점 키보드는 타건감도 그렇게 서걱서걱하는 기계식키보드 맛은 안나지만 소음 정도는 저소음적축과 비슷합니다.
비교 제품들이 저런 이유로 떨어져나가고 토체프 저소음적축을 사서 쓰고 있는데 정말 조용하고, 진짜 옆자리 멤브레인보다 조용합니다. 거기다가 구름타법이라고 살살 옮겨가면서 치면 더 조용합니다.
토체프 키감 타건감
부드럽고 서거서걱이라는 표현이 어룰리는 키감이고 치는 맛이 있습니다. 추천해볼만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토체프 토체티의 차이는 텐키의 유무입니다. 토체프는 풀배열 키보드이며, 토체티는 옆에 텐키가 없는 텐키리스 키보드입니다.
또 bw 가 있는 것이 있고 없는것이 있는데 이것은 블루투스 유무입니다. bw 가 적힌것이 블루투스라 무선이고, 더 비쌉니다.
위와 같은 비교선택으로 토체프 저소음 적축 키보드를 사시면 크게 후회없이, 회사에서 눈치안보고 기계식 키보드를 쓸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링크에 최저가 링크를 남깁니다. 관심있으시면 보셔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