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자가 늘면서 코로나 검사를 하려는 국민이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 알아보니 코로나 검사비가 5만원 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검사비용 5만원
코로나 무증상자가 코로나 검사를 받으면 진료비가 5만원 가량이 청구 된다고 합니다. 7/23일에 발표된 질병 관리청 지침에 코로나 19 관련 증상이 없는 무증상자는 병의원에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받을때는 진료비를 부담해야 한다 라고 발표를 해서 그렇습니다.
이전과 같이 유증상자, 60세 이상 고령층이나 역학적 관련성이 있고, 자가검사키트 양성 확인자는 검사비 5,000원만 부담하는 것으로 동일하다고 합니다.
이제 부터는 무조건 코로나검사키트로 검사를 해보고 병원에 가는 것이 돈을 아끼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 비용이 부담이 되어서 검사를 안 받는 경우도 많이 생길 것 같은데, 재유행 하는 이 시기에 검사비 지원은 다시 해줘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8/2일 부터 다시 5,000원
8/2일부터 다시 해당 내용이 바뀌었으며, 무증상자도 의원 기준 검사비 5,000원 만 부담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임시 선별소도 다시 추가 운영하겠다고 합니다. 코로나 확산이 빠르게 진행되면서 추가적으로 대응을 하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8월부터 변경
확진자 지원금은 아래 문서를 참조 하시면 됩니다.
2022.08.02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 확진자 생활지원금 격리기간 정리 22년 8월 정리
재감염자 관련 내용은 아래 문서를 보시면 됩니다.
2022.08.10 - [분류 전체보기] - 코로나 재감염 생활지원금 및 주요 내용 정리
댓글